튀니지,시칠리,몰타 (22일)배낭여행

시칠리아 아그리젠토로 이동 및 투어 (12일차)--(2)

산티아고리 2016. 8. 5. 00:53

(1)에 이어 계속

0.택시로 주교좌 성당까지 20유로에 이동하여 수리중인 주교좌 성당의 천장에 있는 쌍독수리의

문장도 보고 역까지 걸어 나오면서 성 마리아 그리스 지하 성당의 건물 유적도 보았다.

옛 지하 성당위에 건축된 현 교회의 제단 바닥을 유리로 하여 지하 성당의 골조를 볼 수 있게

한 것이 특이한 점이다.

<주교좌 성당~~>

<성 마리아 그리스 지하 성당~~>

<아그리젠토의 구시가지 모습~~>

<아그리젠토 중앙역~~>

0.서울의 명동과 같은 길을 한참 걸어 나오면서 저녁에 조리할 돼지고기와 물, 야채 등을 사고는

버스터미널과 기차역에 가서 내일 팔레르모로 돌아 갈  기차 시간표를 알아 보고는 게스트 하우스로

~~~~~~~~

0.돼지고기 볶음과 된장국으로 저녁을 해결하고 나니 9시 반이 넘었다...

0.아그리젠토의 박물관을 돌아보지 못한 게 아쉽지만 시칠리아에 그리스 문화가 함께하고 있다는 것에

옛 시대를 생각해 보게 한다.

0.여행 일지를 작성하고 창문 밖에서 들리는 이태리 가수의 생음악을 들으며 내일을 위해 11시에 취침~~~~